경찰정보신문 : [대한상의],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종합 복지서비스 지원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9월26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9-24 10:05:43
뉴스홈 > 종합.경제.과학.IT > 기업.창업.전경련,재테크,무역
2020년10월30일 06시45분 106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한상의],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종합 복지서비스 지원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이 출범 1주년을 맞이해 복지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지난해 9월 공동으로 출범시킨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통한 복지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복지포인트 시스템 도입 ▲기업별 전용 복지몰 제공 ▲공동근로복지기금 지원 등 종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기업이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복지포인트로 복지플랫폼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결재 시스템을 11월 내에 구축할 예정이다.

복지포인트를 활용하는 근로자는 자신이 원하는 복지상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기업의 임직원 복지몰처럼 개별 중소기업이 원하는 복지상품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기업별 전용 복지몰'을 구축해 근로자들이 애사심과 자부심을 느끼도록 할 방침이다.

'공동근로복지기금'은 복지비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사내근로복지기금을 공동으로 출연하면 정부가 1:1 매칭으로 복지기금을 지원해 주는 것으로 중소기업은 2배의 복지비를 근로자를 위해 쓸 수 있는 제도이다.

아울러, 지역의 우수기업 제품과 지역 특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지역상품관'을 11월 중 오픈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지난 1년 동안 기존 민간 복지몰 가입이 부담스러운 영세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주로 가입 회원이 12만8천명을 넘어서며 국내 기업복지 분야의 대표 브랜드로 안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개별 기업 차원에서 근로자에게 제공하기 어려운 휴양과 여행, 건강관리를 비롯해 대기업 임직원 상품몰을 입점시켜 중기 근로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정기환 중소벤처기업부 일자리정책과장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기업복지의 간판 주자로 키우겠다"며 "대·중소기업 간 복지 격차가 임금 격차 수준인 67% 수준으로 좁혀지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상공인 판로지원 플랫폼인 '가치삽시다'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상의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오픈 1주년과 1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인기 상품 50% 할인(한정 수량 판매), '우리 회사의 OO를 바꿔줘(냉장고,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등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복지플랫폼 회원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국내 중소기업 근로자는 별도의 가입비와 이용료 없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welfare.korcham.net)에서 가입신청이 가능하며,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가입 및 이용에 관한 문의는 고객센터(1588-6555)로 하면 된다.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귀남기자 (polpres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업.창업.전경련,재테크,무역섹션 목록으로
[기업.창업.전경련,재테크,무역][한국무역협회]제2...
[기업.창업.전경련,재테크,무역][한국무역협회], ...
[기업.창업.전경련,재테크,무역][삼성전자], 제4회...
[기업.창업.전경련,재테크,무역][삼성전자], 'B2B ...
[기업.창업.전경련,재테크,무역][SK텔레콤], 최대 ...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한국무역협회], 미주·유럽 바이어와 심야 화상 상담회 개최 (2020-10-30 06:45:00)
이전기사 : [한국무역협회], 개소 500일 맞은 ”스타트업 브랜치” 혁신성장 메카로 자리 잡아 (2020-10-22 05:4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서울양천구]무중력지대 양천,...
[부천시], 제9회 ‘24초영화제...
[울산시]울산국제영화제, 찾아...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이준수 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영화...
[안산시]안산시청 씨...
안산시청이 위더스제약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여자...
[당진시청] 전국체전서 배...
[충북옥천군] 소프트테니스...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 ...
[경남창녕군청], 여자자전...
지사장해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 경찰정보신문 주소: [157-910]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37길 40 대표 이규홍
TEL: 070-8171-1581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임용석)
경찰정보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1 경찰정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