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정보신문 : [대구시]치명적인 로맨스 뮤지컬 ‘테레즈 라캥’, 대구 무대 오른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02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3-11-30 07:25:00
뉴스홈 > 문화.연예.체육 > 연극.공연.전시
2023년10월23일 07시25분 35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구시]치명적인 로맨스 뮤지컬 ‘테레즈 라캥’, 대구 무대 오른다
뮤지컬 ‘테레즈 라캥’, 대구 공연 시작으로 전국 투어 시작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0월 27일(금) 오후 7시 30분, 28일 토요일 오후 3시, 7시 30분 이틀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뮤지컬 〈테레즈 라캥〉을 개최한다.
 
뮤지컬 〈테레즈 라캥〉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3년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대구를 시작으로 홍주, 공주, 인천 등 전국투어를 진행한다.
 
이 뮤지컬은 프랑스 자연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에밀 졸라의 걸작 〈테레즈 라캥〉 원작이자, 박찬욱 감독 영화 〈박쥐〉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2019년, 2022년 성공적인 서울 공연에 이어서 1년 만에 귀환한다.
 
1860년대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는 창작뮤지컬로,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지 못한 채 억눌려져 살아갈 수밖에 없었던 ‘테레즈’가 ‘로랑’이라는 인물을 만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그 둘을 둘러싼 ‘카미유’와 ‘라캥 부인’까지 총 네 명이 각기 다른 강렬한 욕망 속 잔혹한 사랑의 이야기다.
 
탁월한 호흡을 자랑하는 정찬수 작가와 한혜신 작곡가가 스토리와 음악을 맡았으며 이들의 드라마의 섬세함과 캐릭터의 농밀함을 김재성 연출가가 만들어 낸다.
 
인간에게 잠재된 욕망과 도덕성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관객에게 질문을 던지는 타이틀러 테레즈 라캥 역은 최연우가 함께 하며, 테레즈와 잘못된 사랑에 빠지는 인물이자 그녀가 꿈꾸었던 욕망과는 다른 욕망을 품은 로랑 역에는 박정원이 무대에 오른다.
 
테레즈의 남편이자 태생적으로 약한 몸 때문에 가질 수 없는 것에 대한 욕망을 품고 있는 카미유 라캥 역에는 곽다인이 출연하며, 카미유의 어머니이자 네 명의 이해관계와 욕망이 얽혀 있는 집을 상징하기도 하는 라캥 부인 역은 오진영이 맡아 배우들의 호흡과 시너지가 작품이 끝나는 순간까지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과 공동 주관하는 ㈜한다프로덕션 한소영 대표는 “전국 투어 공연으로 지방 관객들을 만나게 되어서 기쁘다. 인간의 숨겨져 있는 감정들이란 직설적이고 파괴적이며 치명적일 수 밖에 없다. 그 감정들을 솔직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테레즈 라캥’이 성공적인 공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철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은 “뮤지컬 〈테레즈 라캥〉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뮤지컬, 발레, 음악회, 대구시립예술단 정기공연 등 다양한 작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며, “대구문화예술회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입장료는 3만 원 ~ 1만 원이며, 청소년, 예술인,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대표 홈페이지(https://daeguarts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황소영기자 (polpres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연극.공연.전시섹션 목록으로
[연극.공연.전시][경남함안군], 8월...
[연극.공연.전시][서양화가 이순호]...
[연극.공연.전시][천안흥타령춤축제...
[연극.공연.전시] [이형곤 작가] , ...
[연극.공연.전시][서양화가 조수정 ...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남양주예총]다양한 장르의 공연, 전시 체험 등 풍성한 예술프로그램의 축제 한마당 (2023-10-25 07:30:44)
이전기사 : [신동철 작가], ”자연과 사람의 조화 꿈꾸는 청록산수화”로 나눔갤러리블루 4주년 특별초대전 (2023-10-18 07:05: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문체부]영화 ”모가디슈”·...
[강원평창국제평화영화], 양양...
[태백문화예술회관], 7월 영화...
[군산시], 24초 영화 공모
[부산시]2022 부산푸드필름페...
[김포시청팀], 전국체...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의 탄탄...
[목포시]전국체전 주개최지...
[대구시]대한체육회장배 ”...
[연세대학교]2023 정기 고...
[안산시]안산 e스포츠 서머...
지사장해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 경찰정보신문 주소: [157-910]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37길 40 대표 이규홍
TEL: 070-8171-1581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임용석)
경찰정보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3 경찰정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