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정보신문 : [서울시], 잠실 한강변에 사계절 즐기는 ”물놀이장” 조성… 실개천 족욕, 인피니티풀 수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4-05-20 08:39:14
뉴스홈 > 종합뉴스 > 지방자치
2024년04월10일 07시20분 40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울시], 잠실 한강변에 사계절 즐기는 ”물놀이장” 조성… 실개천 족욕, 인피니티풀 수영
- 노후한 잠실한강공원 물놀이장, 사계절 여가·문화 공간 ‘자연형 물놀이장’ 재탄생
                     

 - 한강 배경 인피니티풀 ‘원더풀’, 자연형 계류, 모래놀이터, 숲속산책로 등 조성
 - 면적 절반에 나무·꽃 심어 녹지공간 확충, 자연소재 활용 등 자연성 회복에 중점
 - 봄에 실개천 가동, 오는 6월 수영장 정식 개장…광나루·잠원 등도 순차 완공
따뜻한 봄날의 소풍,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놀이, 단풍이 붉게 물든 가을 산책길, 낙엽 소리와 함께하는 겨울 풍경까지. 여름철 서울 시민의 여가와 휴양을 책임지던 잠실한강공원 물놀이장이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여가·문화 공간인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재탄생했다.
 
 앞으로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을 찾으면, 여름에는 한강을 배경으로 인피니티풀에서 수영하며 마치 강에서 물놀이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봄부터 가을까지 전체 면적 절반에 달하는 녹지공간 곳곳을 산책하며 힐링하고, 실개천에서 족욕도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눈과 함께 어우러진 한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시는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의 하나로 한강 자연성 회복을 위해 30년이 경과한 노후된 수영장을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변경하고 있는 가운데, 첫 번째 대상지인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을 완료, 시민들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은 기존 수영장의 콘크리트, 보도블록 같은 인공 구조물을 걷어내고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소재를 활용하고 녹지공간을 확충해 자연성을 회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전체 면적 28,000㎡ 중 50%인 13,952㎡ 공간에 소나무 외 18종 15,440주, 원추리 등 초화류 146,056본이 식재됐다.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시설은 3개의 테마 풀인 ‘원더풀(Wonder Pool)’, ‘조이풀(Joy Pool)’, ‘유아풀’과 함께 자연형 계류, 숲속산책로, 잔디쉼터, 모래놀이터, 물빛길 등으로 구성된다.
 
 ‘원더풀(Wonder Pool)’은 물놀이장 메인 공간에 위치하고 한강 방향으로 인피니티월(Infinity Wall)이 설치됐다. 뒤에는 지형의 변화를 살려 가운데로 갈수록 깊이가 깊어지는 최대 수심 60cm의 ‘조이풀(Joy Pool)’, 아이들을 위한 얕은 수심의 ‘유아풀’이 자리한다.
 
 유아풀 옆에는 자갈로 만든 실개천 ‘자연형 계류’가 만들어졌다. 수심이 낮아 발을 담그고 족욕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4월 9일(화)부터 10월까지(매주 월요일 제외) 매일 낮 12시~18시에 이용할 수 있다. 조이풀 옆에 자리한 ‘모래놀이터’는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즐긴 후 간단하게 손발을 씻을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됐다.
 
이밖에 3개 테마 풀(Pool) 주변에 푸르른 녹지로 만들어진 잔디쉼터와 숲속산책로, 밤에 아름다운 조명 사이를 거닐 수 있는 ‘물빛길’ 등이 들어서 시민들은 곳곳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서울시는 올봄에는 자연형 계류를 먼저 가동하고, 오는 6월에는 다른 한강 수영장과 함께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수영장을 정식 개장한다.
   개장 전 아동복지시설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동행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질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 수질 상태를 알려주는 ‘수질 안내 LED 전광판’을 설치해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시는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이 사계절 축제 ‘한강 페스티벌’, 버스킹 무대 등 계절에 맞는 행사와 야외 공연장으로 이용할 수 있어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사시사철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광나루한강공원 수영장을, 2028년까지 잠원·망원한강공원 수영장을 순차적으로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완공할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이용됐던 잠실한강공원 물놀이장이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열린 여가·문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올봄에는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에서 꽃향기 가득한 봄날의 기운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며 “서울시는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을 비롯해 향후 조성될 모든 물놀이 시설이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창구기자 (polpres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지방자치섹션 목록으로
[지방자치][전남곡성군], 초...
[지방자치][과천시,] 민선7기...
[지방자치][인천계양구]가족...
[지방자치][부산 강서구], ”...
[지방자치][인천강화군], 100...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천안시] 꽃향기 가득한 ‘천안시 자전거 둘레길’함께 달려요! (2024-04-10 08:01:55)
이전기사 : [강릉시], 농어촌민박 물놀이 시설 안전 강화 (2024-04-11 07:05: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문체부]영화 ”모가디슈”·...
[강원평창국제평화영화], 양양...
[태백문화예술회관], 7월 영화...
[군산시], 24초 영화 공모
[부산시]2022 부산푸드필름페...
[인천연수구]연수구청...
인천연수구청 유소년축구단(단장 이재호)이 지난 8...
[김포시청팀], 전국체전서...
[목포시]전국체전 주개최지...
[대구시]대한체육회장배 ”...
[연세대학교]2023 정기 고...
지사장해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 경찰정보신문 주소: [157-910]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37길 40 대표 이규홍
TEL: 070-8171-1581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임용석)
경찰정보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4 경찰정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