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정보신문 : [삼성전자], HCA 표준 기반 스마트 홈 생태계 확장 앞장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9월23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3-09-22 08:34:17
뉴스홈 > 종합.경제.과학.IT > 기업.창업.한경련,재테크,무역
2023년08월30일 07시15분 33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삼성전자], HCA 표준 기반 스마트 홈 생태계 확장 앞장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으로 LG전자·베스텔(Vestel)·샤프(Sharp) 등 글로벌 가전업체 제품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홈 생태계 확대를 위해 글로벌 가전업체들이 긴밀히 협력하는 HCA(Home Connectivity Alliance)의 창립 멤버로 참여해 단일 대표 의장직을 맡으며 가전 간 연결성 구축을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해 왔다.
 
2022년 설립된 HCA는 15개 회원사 스마트 홈의 앱으로 다른 회원사들의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표준을 마련하고, 연결성을 검증하는 역할을 해왔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는 HCA 회원사 중 처음으로 HCA 표준 적용을 완료하고 다른 가전 브랜드와의 상호 연결의 신호탄을 쏜다.
 
우선 9월 터키 가전 제조업체인 '베스텔(Vestel)'과 파트너 브랜드인 샤프(Sharp)와 연동을 시작하고, 연내 LG전자와도 본격 상호 연동한다.
 
올해 연동 서비스를 시작하는 지역은 한국, 미국을 포함한 총 8개국으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사용하는 해당 국가 소비자들은 삼성전자의 가전제품과 TV는 물론 LG전자와 베스텔의 가전제품까지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마찬가지로 LG전자의 씽큐(ThinQ) 앱으로도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특정 가전업체의 앱으로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연결하기가 힘들었다. 만약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각 제품의 브랜드가 모두 다르면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해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다.
 
이제는 HCA의 활동으로 선호하는 앱을 기존에 사용하던 여러 브랜드의 제품과 연결할 수 있게 돼 가전 경험은 일관되게 유지하면서도 더욱 편리하고 풍부한 스마트 홈을 즐길 수 있다.
 
올해 연동 서비스를 시작하는 제품은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총 9종으로, 원격 동작·종료·모니터링 등 소비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지원한다.
 
추후 연동 가능한 브랜드를 확대하고, 쿡탑·후드 등 더욱 다양한 가전제품과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기기 제어를 넘어 가정 내 에너지 관리 기능을 추가 도입하고 전기차 충전기 등 연결 가능한 제품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찬우 부사장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는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 기기를 연결 가능한 개방성을 바탕으로 스마트 홈 생태계를 구축에 앞장서 왔다"며 "삼성전자는 HCA를 통해 글로벌 가전업체 제품·앱과 적극적으로 상호 연결하며 소비자에게 통합된 스마트 홈 경험을 제공해 시장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창구기자 (polpres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업.창업.한경련,재테크,무역섹션 목록으로
[기업.창업.한경련,재테크,무역] [충남지식재산센...
[기업.창업.한경련,재테크,무역][무협], 기후 위기...
[기업.창업.한경련,재테크,무역][LG유플러스]한컴...
[기업.창업.한경련,재테크,무역][ 충남북부상공회...
[기업.창업.한경련,재테크,무역][충남북부상공회의...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충남북부상공회의소] 2023년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금속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2023-09-13 07:35:33)
이전기사 : [ 충남북부상공회의소],‘제184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개최 (2023-08-25 07:25: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문체부]영화 ”모가디슈”·...
[강원평창국제평화영화], 양양...
[태백문화예술회관], 7월 영화...
[군산시], 24초 영화 공모
[부산시]2022 부산푸드필름페...
[대구시]대한체육회장...
대구광역시와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대구육상연맹...
[연세대학교]2023 정기 고...
[안산시]안산 e스포츠 서머...
[당진시], 2023 충청남도체...
[당진시]당진시청 배드민턴...
지사장해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 경찰정보신문 주소: [157-910]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37길 40 대표 이규홍
TEL: 070-8171-1581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임용석)
경찰정보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3 경찰정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