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정보신문 :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 태국 마약통제청 사무총장과 면담, 마약류 범죄 척결 노력에 동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9월23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3-09-22 08:34:17
뉴스홈 > 종합뉴스 > 경찰청
2023년09월18일 07시52분 41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 태국 마약통제청 사무총장과 면담, 마약류 범죄 척결 노력에 동참
- 한국·태국 간 불법 마약류 유통 문제에 대한 공조 의지 확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우종수)은 9월 15일 국가수사본부 회의실에서 위차이 차이몽콘(Wichai Chaimongkhon) 태국 마약통제청(ONCB; Office of the Narcotics Control Board) 사무총장과 만나 한국-태국 간 마약류 문제 대응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조하기로 협의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회의를 통해 초국경 범죄인 불법 마약류 범죄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상호 국가의 범죄 정보를 신속 공유하여 마약범죄 척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하였다.
 
 특히, 작년부터 태국은 대마의 소지·사용을 일부 합법화하였는데, 이를 통해 태국 내 체류 한국인의 대마 사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이에 대한 태국 마약통제청 등 태국 당국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하였다.
 
 또한, 양 기관은 오는 10월부터 태국 마약통제청에 한국 경찰협력관을 파견하기로 합의하였으며, 협력관 파견을 통해 △ 국제 마약 유통경로 추적 및 차단 △ 상호 국가의 도피 사범 검거를 위한 공조에 대해 뜻을 모았다.
 
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은 “최근 태국인을 포함한 국내 외국인 마약사범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압수한 마약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반입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라며, “마약범죄를 척결하기 위해서는 태국을 포함한 세계 주요 국가 기관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위차이 차이몽콘(Wichai Chaimongkhon) 태국 마약통제청 사무총장은, “국제적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한국의 협력 의지에 감사하며, 태국에서도 한국 및 주요 국가로의 마약 유통채널을 차단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신속히 공유하겠다.”라고 화답하였다.
 한편, 경찰청은 지난 7일 부산에서 인터폴과 공동으로 주관하여 「마약 등 초국경 범죄대응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태국을 비롯한 13개 인터폴 회원국을 초청하여 각국의 마약범죄 동향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최근 마약범죄 척결을 위한 국제적 협력 의지를 다져가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창구기자 (polpress@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경찰청섹션 목록으로
[경찰청][[경찰청]사람이 ...
[경찰청][경찰청]국민안전...
[경찰청][경찰청], 음주운...
[경찰청][경찰청] 국내 수...
[경찰청] [경찰청]이륜차 ...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경찰청] 조직재편 추진, 일선현장 치안역량 강화 (2023-09-20 07:40:00)
이전기사 : [ 경찰청], 제1차 한-베트남 경찰 교류 협력 행사 개최 (2023-09-15 08:03: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문체부]영화 ”모가디슈”·...
[강원평창국제평화영화], 양양...
[태백문화예술회관], 7월 영화...
[군산시], 24초 영화 공모
[부산시]2022 부산푸드필름페...
[대구시]대한체육회장...
대구광역시와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대구육상연맹...
[연세대학교]2023 정기 고...
[안산시]안산 e스포츠 서머...
[당진시], 2023 충청남도체...
[당진시]당진시청 배드민턴...
지사장해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 경찰정보신문 주소: [157-910]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37길 40 대표 이규홍
TEL: 070-8171-1581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임용석)
경찰정보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3 경찰정보신문 All rights reserved.